본문 바로가기

미 국무부 교환학생 (공립 J-1 교환학생)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 재단 선택이 중요합니다!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 재단 선택이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를 미국국무부교환학생으로 보내시기로 결정하셨다면                                        어느 재단으로 보내야 고민되시지요?

마음은 결정은 되었는데 재단 선택의 어렵다면 그만큼 재단 선택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으로 준비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미국에서 1년동안 생활을 할 때, 학생이 안전하고, 제대로 된 관리를 받으려면

재단의 공신력(재단의 확실성, 역사성, 지역관리자의 수 및 관리 체계 등) 반드시 알아보시고    선택해야 합니다.

 

ISE 재단이 미국 1위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가진 재단일까?

(주)유학센어와 함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준비를 함께 해도 괜찮을까?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고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www.yuhakcenter.com/main/page.html?pid=175

 

 

"ISE 재단에 대해 알아보자!"

 

ISE(Internation Student Exchange, 이하 ISE)는 미국 국무부에서 공인 받은 미국 1위 비영리 재단입니다. 1982년부터 8,000여개의 미국 고등학교로 학생을 배정함으로써, 교학학생 분야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재단입니다!

공신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가진 재단입니다. 매영 전 세계 55개국에서 입국한 3,000여명의 이상의 학생들에게 J-1바자를 스폰서하고 있으며, 4,300여명의 미국 현지 지역관리자를 통하여 미국을 처음 방문하고 경험하는 학생들에게 현지 적응 OT와 가디언 역할을 제공합니다.

CSIET(Council on Standards for International Educational Travel, 이하 CSIET)는 미국 국무성에서 인증한 비영리 미국 교환학생 관리 감독기구로 1984년에 세워졌습니다. 국제 청소년들이 미국에서 안전하고 국제 교류 및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준을 선정하고 그 기준에 맞는 서비스를 학생들이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재단들을 관리 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CSIET는 기준에 'listing status' 를 통해 프로그램들의 순위를 매깁니다. ISE 재단은 설립된 이후로 매년 full listing status로 배정자리를 가장 많이 차지하는 재단입니다.

ISE는 변화하는 삶을 추구합니다. 존중, 존경을 배움으로써 변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 프로그램은 모든 방면에서 존중과 존경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가 다른 문화를 존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의 프로그램과 목표를 위해 헌신하는 호스트 가정을 존경합니다.

ISE학생들을 반겨주는 커뮤니티와 학교들에게 감사합니다.

 

"안전과 성공의 약속"

 

 

ISE는 안전과 학생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ISE는 미국 국무부의 규칙과 법규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풍부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ISE만의 자체적인 규정들도 만들고 이를 철저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 참가자를 위해 가디언 과 도움을 주는 학생 서비그 직원들은 모두 정규직 직원들입니다. 각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지역관리자가 배정이 되어 교환학생을 하는 동안 그들의 가이드로써 관리를 해줍니다.

 

"현지 지역관리자(Regional Manager)의 중요성"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한국을 알리기 위한 '청소년 문화사절단' 이자 문화교류하는 학생으로 미국 공립학교에서 학업에 전념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학생의 학교 생활이 불성실하고 성적이 좋지 않을 경우, 지역관리자를 통하여 ISE 재단 한국사무소인 (주)유학센터와 재단에 보고됩니다. 학생의 성적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1 영어 튜터의 소개 등 으로 학생이 교등학교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국 재단 관리 감독 기구인 CSIET에 소속된 비영리 재단 중 4,300여명 이상 배치하여 학생의 가디언 역할을 하는 곳은 ISE 재단이 유일합니다.

ISE 재단의 한국공식 사무소인 (주)유학센터는 ISE 재단을 통하여 출국한 학생들은 학업과 생활에 대한 정기보고서가 담당 지역관리자에 의해 보고받아, 정기적으로 학부모님께 학업 보고서를 전달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출발해서부터 미국에서 돌아올 때까지 주기적인 상담과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삶의 교훈과 평생동안의 우정"

미국 국무부교환학생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업을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미국 가정의 삶, 문화, 가치를 경험할 수 있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생기며 교실 안밖에서 새로운 기회들은 줍니다.

 

또한, 전 세게 각 나라에서 온 다른 친구들과 일생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모든 교환학생들은 소중하고 영원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교실 안과 밖에서의 교육"

 

학교에서는 우정, 확산적 사고, 이해심 그리고 다양성을 중요성을 위해 교환학생들을 받습니다. 다른 문화들을 이해하고 중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을 학교생활을 총해서 몸소 체험 할 수 있습니다.

ISE 미국국무부 교환학생은 청소년 문화사절단으로써, 한국에 대해 알려주고, 학교안 교실에서 배운 것은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삶에 반영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족"

 

 

ISE 호스트 가정들에서는 미국 가정의 삶을 보여주길 좋아합니다. 홈스테이를 통해 학생과 가족들 모두가 가질 수 있는 아주 가치 있는 경험입니다. 그래서 많은 호스트 가정들은 계속해서 자원봉사를 이어가며 호스트 가정을 자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환생핵들은 자신의 가족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이후에도 꾸준히 연락을 주고 받습니다.

 

호스트 가정의 아이들과 의사소통, 협력에 대해 느낄 수 있으며 제나 자매처럼 지내고 있습니다. 홈스테이가 끝날때쯤으, 가족들과 교환학생들은 거로를 새로운 또다른 가족으로 생각합니다.

 

"차이점 만들기" 

미국인의 일상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많은 스토리텔링이 생기고 시야가 넓어집니다. 자신의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도 종종 느낍니다!

 

ISE는 학생, 호스트 가정, 분야의 직원들에게 그들의 커뮤니티에 소속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년, 우리의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자원 봉사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HELP"라고 부릅니다. 매해 ISE 재단에 소속된 학생, 호스트 가정, 직원들은 30,000시간이 넘는 "HELP활동" 을 합니다. 지역사회에서 봉사하고 활동하는 것은 엄청난 경험이고, 미국인의 생활과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ISE재단이나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에 대해 궁금하시면

강남지점 ☎ 1661-8413

강변지점 ☎ 02)444-1945

또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유학센터 | 배윤후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61길 10 센터프라자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352-87-00391 | TEL : 02-1661-8413 | Mail : info@yuhakcent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