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보딩스쿨

[미국 조기유학] 펜실베니아 보딩스쿨, 조지 스쿨(George School)

펜실베니아 보딩스쿨,

조지 스쿨(George School)





1891년 설립된 조지 스쿨은 많은 기부를 한 John M. George의 이름을 따 설립되었으며 퀘이커 교도를 기반으로 한 남녀 기숙 사립학교입니다. 펜실베니아의 뉴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AP와 함게 IB 프로그램도 제공하는 학교로서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537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는데 55%의 학생들은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은 27% 비율로 타 우수한 보딩스쿨에 비해서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전체 학생수: 537명

학급 인원: 14명

학생 대 선생님: 7대 1

학비와 기숙사비: 59,750달러



스포츠와 과외 활동



모든 조지 스쿨의 학생들은 의무적으로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며 보딩스쿨로서 교내 액티비티와 자치회 활동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스포츠는 봄과 가을 스포츠가 강하며 11학년까지는 대부분 학교의 대표팀 일원으로서 인근 사립학교들과의 대항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의 UN을 비롯한 전통있는 클럽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은 리더쉽을 기르고 있으며 전원에 위치한 보딩스쿨로서 지역 봉사활동 역시 학교에서 강조하며 졸업에 꼭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조지 스쿨의 스포츠

가을: 크로스 컨트리, 필드 하키, 풋볼, 테니스

겨울: 농구, 수영, 겨울 육상, 발리 볼, 레슬링

봄: 야구, 골프, 라크로스, 테니스



커리큘럼과 명문대 진학



IB 디플로마를 제공하는 학교로서 6분야의 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AP과정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은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우수한 보딩스쿨이지만 국제학생을 위한 ESL 서포팅 과정도 제공하고 있으며 총 7가지 영역에 걸쳐 전통있고 다양한 아카데믹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종교 수업 역시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봉사 시간은 65시간 이상을 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4명의 대학 진학 카운슬러분들은 9학년부터 학생들과 미팅을 가지며 학생별로 대학진학을 위한 로드맵을 설계하며 명문대학교들의 담당자들은 매년마다 조지 스쿨을 방문하여 학교를 홍보하고 학생들과 인터뷰를 갖습니다.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최상위권의 명문대에 해마다 학생들이 진학하고 있으며 IB 디플로마를 뛰어나게 이수한 상위권 학생들은 어느 정도 탑스쿨로의 입학이 보장됩니다.


명문대 진학 성과

브라운 대학교, 카네기 멜론, 콜럼비아 대학교, 코넬 대학교, 다트머스 대학교, 에모리 대학교, 조지타운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존스 홉킨스 대학교, 노스웨스턴 대학교, 프린스턴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유펜, 와슈, 예일 대학교



기숙사와 어드미션



학년별로 기숙사 동이 나누어져 있는데 남학생 3개동 여학생 5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절반 정도가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보딩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교내에 상주하고 있는 교사진 가족들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지 스쿨은 지역의 특성상 뉴 잉글랜드의 명문 보딩스쿨에 비해 명성이 높지는 않지만 퀘이커 교도로서의 학생들 관리와 IB 디플로마와 AP코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보딩스쿨로서 장점이 다양한 학교입니다. 노벨상을 수상한 Mario Capecchi 박사와 Kenneth Geddes 박사가 있으며 빌 코스비의 아들과 하워드 마샬도 조지 스쿨 출신입니다. 데이 스쿨 지원자는 1월 15일 보딩스쿨 지원자는 2월1일까지 접수해야 하며 우수한 내신, SSAT와 함께 유학생은 토플 점수도 제출해야 합니다.



(주)유학센터는 미국 조기유학, 보딩스쿨 전문으로서 미국의 명문 보딩스쿨에 대한 입학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원을 희망하시는 가족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유학센터 | 배윤후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61길 10 센터프라자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352-87-00391 | TEL : 02-1661-8413 | Mail : info@yuhakcent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